본문 바로가기

IT&컴퓨터

포토샵보다 이제는 Gimp 2.7

Gimp 2.7 .. 오래전부터 김프를 사용하고자 하던 입장에서
이제는 매우 달라진 모습이 보입니다.

일단 사진을 보시죠.^^

이전에는 김프가 쓰기 힘든 이유가 있었습니다.

이랬기 때문이죠.
이처럼 이전에 gimp를 사용할 때마다 이처럼 나뉘어진 창을 가지고 작업하려면
짜증섞인 기분이 되기 일쑤였습니다만..

이제는 한 윈도우 화면에 사용할 수 있으니깐 그런 생각이 안 들겠네요..ㅎㅎ
물론 포토샵 CS5 같은 무지막지만 녀석과는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,
이 녀석은 공짜고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성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
또 거기에다 불법 복제가 횡행하는 현실에서 양심을 지킬만한 물건이라는 것입니다.

점점 더 제가 우분투에만 생활할 수 있는 편의성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.
우분투 10.04, 김프 2.7 등등.. 말이죠.
 
이제 게임과 인터넷 쇼핑, 인터넷 뱅킹 등등이 문제겠네요.
게임은 점점 멀리할 녀석이니 상관은 없지만
액티브엑스와 MS 전용 물건들이 가득한 한국의 웹 환경은 짜증을 돋구네요..ㅠㅠ
가뜩이나 플래쉬조차 리눅스에는 종종 다운되는 사이트가 많은 한국이란
MS천국인 듯 싶습니다.

아, 그러나 gimp 2.7도 맨 첫 사진처럼 쓰려면 약간의 체크가 필요합니다.
즉, 화면 상단의 menu에서 windows->single window mode를 체크하셔야 한다는 것!
그러면 첫 화면으로 나온 Gimp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우분투 10.04에서 gimp는 기본적으로 2.6버전입니다.
그래서 시스템->관리->소프트웨어 소스로 들어가신 후에

ppa:matthaeus123/mrw-gimp-svn
이것을 소프트웨어 소스에 추가하시고 gimp를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.
그럼 gimp 2.7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또 윈도우 버전 gimp도 있으니깐요 한번 써보시는 것도 추천하겠습니다.^^